[올랜도 = 하이코리언뉴스] 김태리 기자 = 재외동포청은 2024년 “제18회 세계 한인의 날”(10.5)을 기념하여 재외동포들의 권익신장과 대한민국 및 동포사회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해 포상을 실시할 예정이며,주애틀란타 총영사관 홈페이지에 재외동포 유공 포상 후보자 공모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https://overseas.mofa.go.kr/us-atlanta-ko/brd/m_4878/view.do?seq=1346462&page=1 9일 게시했다.
Credit : 재외동포청 제공
이와 관련하여 동포사회 발전과 대한민국 국외선양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인사 또는 단체가 있을 경우 아래 포상기준을 참고하여 4.28(일)까지 주애틀랜타총영사관으로 추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재외동포의 권익 신장과 대한민국 및 동포사회 발전에 공헌한 재외동포 및 국내 유공자로 개인 및 단체가 대상이다.포상 훈격은 국민훈장, 국민포장, 대통령·국무총리·재외동포청장 표창이다.
정부 포상을 받은 자는 이미 받은 포상의 훈종 및 훈격, 분야와 관계없이 훈장은 7년 이내, 포장은 5년 이내, 표창은 3년 이내에 다시 받을 수 없다.
추천대상은 재외동포의 권익 신장과 대한민국 및 동포사회의 발전에 공헌한 재외동포 및 국내 유공자로서 다음에 해당하는 자(개인 및 단체) 재외동포의 거주국 내 모범적 구성원 정착 및 지위 향상에 기여한 자, 재외동포의 한인 정체성 함양 및 모국과의 유대감 강화에 기여한 자, 글로벌 한인 네트워크 구축 및 동포사회와 모국 간 교류 증진에 기여한 자, 재외동포의 대한민국 내 권익 신장에 기여한 자, 재외동포의 인적자원 개발 지원 등을 통해 대한민국과 동포사회 상생발전에 공이 큰 자
재외동포 및 국민 누구나 후보를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 서류를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추천이 완료되면 모든 후보자의 주요 공적 내용이 포함된 명단을 재외동포청, 대한민국 상훈 및 재외공관 홈페이지에 15일 이상 공개하여 대국민 공개검증을 거친다.
수상자는 10월경 재외동포청과 애틀란타총영사관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제출 : 4월 28일(일)까지 모든 제출 서류를 애틀랜타총영사관 김현지 실무관 이메일(hjikim22@mofa.go.kr) 송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