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랜도 = 하이코리언뉴스] 김태리 기자 = 봄학기와 고유 명절 설을 맞이하여 "UCF 센트럴 플로리다 주립대학교" 한인학생회(이정우 회장)주최로 9일(금)센트럴 플로리다 주립대학교 (UCF),Global Building 에서 23/24 년도 한인학생회의 지난 가을학기 결산 및 행사보고와 봄학기 시작을 알리며 추후 가을학기를 준비하는 자리로 마련 됐다.
주요안건으로 1. 임원모집으로 개강총회에서는 2024년부터 한인학생회를 이끌 새로운 임원진을 모색하고. 한인학생회가 가진 인프라와 소속 학생개인의 리더십, 그리고 학생회의 미래 청사진에 대해 논의했다. 2. 한인학생회 후원 및 협력: 이번 개강총회는 미주 각계 단체 및 개인의 후원으로 진행되고있다.
주요 후원 및 협력 기관으로 a,미주 한인소상공인 총연합회(KASBUSA)다. 소상공인 및 기업가 정신을 장려하고 지원하는 미주 소상공인 총 연합회가 이번 행사의 주 후원처로 참여하고있다. b.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KSEA) 과학과 기술 분야에서 한인 학생들을 지원하는 KSEA가 이번 행사를 후원하며, 학문과 리더십의 연결을 강조하고있다.
3. 학기 행사로 봄 학기 동안, 플로리다 내 타 학교간 교류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이를 통해서 플로리다 한인들 사이에 인적 연결, 그 외 플로리다에서 개최하는 여러 행사들의 정보와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4. 한인 학생회 온라인 포털사이트는 한인 학생회에서는 봄 학기 중으로 코로나 사태 이후 문을 닫은 온라인 포털의 재개시 하고, 교내 학우 간의 소통을 비롯하여 올랜도 및 플로리다 각종 제반행사와 타기관과의 정보교환을 이룰 수 있는 창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UCF 한인학생회 봄학기 개강총회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한인 학생들의 교육과 커리어 발전을 촉진하는데 중요한 자리가 되었으며, 행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한인학생회 공식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