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공모전

Submitted byeditor on토, 03/18/2023 - 17:49

[애틀란타 = 하이코리언뉴스] 김태리 기자 = 대한민국 외교부는 해외 사건.사고 예방 및 대처법 소새를 위해 경찰청과 함께 제3회 " '재외국민보호를 위한 영사조력법” 및 “여행경보제도” 경험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3월2일부터 4월 30일까지다. 

"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해외재난 및 사건.사고에 대한 해외 동포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사고 예방, 대처법 안내를 통해 해외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한편 재외국민보호와 관련된 법령 및 재도를 홍보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 

참가 희망하는 해외 국민들은 안전한 해외여행 관련 내용으로 ▲해외에서 겪은 사건사고 경험담 ▲해외여행 시 안전여행시 위험시 대처 요령 ▲ 영사조력법(여행경보제도 포함 ▲ 영사콜센터 등 안전한 해외여행 관련 내용을 주제로 영상물, 그림, 사진(포스터) 또는 인스타툰을 제작하여 출품하면 된다.  제도 소개 등이다.  

공모분야는 동영상(장편 : 2분 / 단편 : 30초 이내), 일러스트(그래픽, 그림, 사진 등 자유 선택), 인스타툰(표지 포함 최대 10컷) 등으로 1인(팀)당 1개 분야에만 출품이 가능하다. 

상세한 내용 공모전 지원은 외교부 홈페이지(www.mofa.go.kr) 또, 경찰청 홈페이지(www.police.go.kr)에  공지사항 내 신청양식을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safetravel0404@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상세 공고문 및 양식은 외교부 홈페이지 및 경찰청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