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스페셜 올림픽 조지아” 개최

Submitted byeditor on수, 02/01/2023 - 12:21

[마리에타 = 하이코리언뉴스] 장마리아 기자 = 조지아주 마리에타에서 지난 1월 27일과 28일 특별한 스포츠 대회가 개최 되었다. 조지아 주의 모든 장애인 스포츠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기관인 ‘스페셜 올림픽 조지아’는  2023년 겨울 시즌 대회를 열어 체조, 농구, 볼링, 플로어하키, 파워리프팅 종목 경기를 진행하였다. 여기에 조지아 전역에서 모인 약 1500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특히 이 대회에 한인 선수들도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

둘루스 소재 지적발달 장애인 교육기관인 샤인커뮤니티(공동대표 메리 임, 월러스 셰퍼)를 대표해 나선 9명 (Abraham Yang, Daniel Lee, David Song, Erick SuSung Lee, Jong Bin Hahn, Joseph Chun, Peter An, Sung Jin Adrian, Young Kwang Eom)은 스타즈 팀명으로 처음 농구 선수로 대회에 출전하였다. 학교를 졸업한 20대 성인 지적장애인을 중심으로 운동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샤인커뮤니티는 2022년 가을 학기부터 스포츠 담당 교사 김기철 코치를 초빙하고 농구 팀을 창설해 매주 연습을 진행해왔다. 메리 임 대표는 “경기 뿐 아니라 대회 개회식 행사 및 부스 전시 관람 등을 통해 참여해 여러 사람들을 만나고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선수들에게, 또 함께한 부모님들에게 무척 기쁘고 의미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참가한 선수들 대부분 농구를 처음 접하고 각자 제약이 있음에도 꾸준한 노력과 코치와 가족의 헌신, 주변의 여러 지원으로 실력을 키워 대회에 참가하는 수준에 이술수가 있었다. 재미 대한 동남부 장애인체육회(회장 천경태)는 이 지역 장애인들과 가족에게 많은 이벤트를 통해 스포츠 활동이 중요함을 꾸준히 알려왔고 이번 대회 준비 과정에서 스폰서십을 통해 샤인커뮤니티 농구팀의 유니폼 제작에도 후원을 한 바 있다. 천회장은 “애틀란타 인근 지역 장애인 가족에게 더 다양한 스포츠 경험의 기회가 만들어 져 이들이 세상 밖에서 일반인들과 더 자주 소통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소망을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 샤인커뮤니티 팀은 3대3 농구 종목에서 4위, 농구 팀스킬에서 2위라는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 참가 선수 어머니들은 상상외의 매달및 평소에 보지 못했던 밝은 얼굴과 열심히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스포츠 참여는 참여 선수 뿐 아니라 장애 가정 전체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다는 것을 직접 확인 할 수 있었으며 준비과정의 노고를 넉넉히 보상받는 희열과 감동의 장이 되었다.

샤인커뮤니티는 향후 5월에 있을 하계 대회에 축구, 탁구 등의 종목을 연습해 출전하고 샤인 미션센터 전용 체육관에서 모두 안전하게 훈련과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메리 임대표는 “앞으로도 장애 뒤에 가려진 하나님께서 주신 특별한 빛을 세상에 비출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는 비전과 함께할 자원봉사자들을 기다린다는 홍보의 말을 남겼다. 샤인커뮤니티의 여러 장애인 교육 프로그램과 스포츠 활동에 관심과 문의가 있으면 전화 770-292-8934, mary@theshinecommunity.com으로 연락 하면 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