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P = 하이코리언뉴스] = 드산티스는 과거 중국이 토지를 매입하는 것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낸 바 있다.드산티스는 "국가 안보의 관점에서, 그것이 우리가 보고 싶은 것인가?"라며 "그리고 많은 경우, 자신들을 사적인 것으로 내세우는 회사들이 있겠지만, 양파를 조금만 벗겨내면, 기본적으로 그들은 (중국공산당)에 의해 통제된다"고 말했다.
Credit : Florida's Voice
9월에 드산티스 행정부는 중국 공산당과 같은 정권이 플로리다 사람들의 개인 정보를 얻는 것을 제한하기 위한 노력으로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입법을 제안했다.드산티스는 주 정부 기관이 중국과 다른 우려 대상국들이 소유하고 통제하는 기업으로부터 기술 상품과 서비스를 조달하는 것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했다. 우려 대상국에는 이란, 러시아, 그리고 쿠바를 포함한다.
드산티스는 "우리가 절대로 보고 싶지 않은 것은 중국공산당이 사람들의 개인 정보를 그들의 손아귀에 주는 것"이라며 "이것(행정명령)은 플로리다에 있는 플로리다 사람들의 개인 정보와 기술 시스템이 외국 기업과 나쁜 행위자들에게 노출되는 것을 막을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기술을 사용하는 국가들이 운전면허 정보와 학교 자료와 같은 미국인들의 개인 정보를 얻기 위해 사용하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그는 "틱톡, 우리가 더 일찍 싸우지 않은 것은 엄청난 국가 안보 위험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리고 여러분은 이것을 폭넓게 보고 있다"고 말했다.
드산티스 주지사는 또한 플로리다 주민의 개인 정보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경우 정부 기관이 관심있는 외국이 소유하거나 통제하는 기업과 계약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이 2023 회기에 발의되길 원한다고 플로리다 보이스는 전했다.
드산티스는 "우리는 여러분의 모든 정보가 안전하길 원한다"며 "그래서 이것은 중국공산당의 손에 있어서는 안 되는 여러분의 사회보장번호와 같은 것들이고, 의료 기록과 같은 것들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