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슨빌=하이코리언뉴스] 장마리아 기자 = 북부플로리다 한인회 제26 김영출 회장이 이임하고 27대 김오한 회장 취임식이 잭슨빌 시온침례교회(2950 Belfort Rd, Jacksonville, FL 32216) 선교관에서 80여명 모인가운데 성대히 개최 됐다.
이날 19일 오후5시 이경훈 사무총장 사회로 진행된 행사는 플로리다한인회 연합회 박석임 회장,장익군 이사장, 이우삼 올랜도 전 한인회장, 염인숙 데이토나 한인회장을 비롯해 플로리다 한국 민속 무용예술단 박애숙 단장등 잭슨빌 전 현직 임원 및 단체장 등 약 80여명이 참석해 이·취임사, 내빈 축사 및 격려사 순으로 진행 됐다.
김오한 회장은 잭슨빌 한인회 발전을 위해 약 4년간 이끌어 온 김영출 회장에 대한 잭슨빌의 공로패 수여를 시작으로, 김영출 회장의 이임사에서 4년간 함께 일 한 임원들에게 일일이 감사를 전한 다음 “새 집행부에 대한 지지”를 당부했다. 잭슨빌 한인회장으로 힘찬 첫걸음을 내딛는 제27대 김오한 회장은 “2022년 코로나 상황이 어떻게 변화될지 알 수 없지만 잭슨빌 한인회를 건전하고 바른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길잡이와 디딤돌이 돼 지역화합과 선도적 역할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어 신임 정일운 이사장의 간단한 인사가 있었다.
1월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김오한 신임 회장단 임원으로 사무총장에 이경훈, 회계부장 정다연,정책기획부장 조남용,대외협력부장 한종숙, 문화예술부장 임선주, 홍보부장 허영준, 편집부장 주영숙, 체육부장 나경만를 임명했다. 이어 신임 정일운 이사장은 부이사장 황희수, 이사 공선영, 권영곤, 김한식, 조종인, 서영완, 임혜신, 곽유신 등 이사 각각 임명 발표했다.
잭슨빌 한인회장 취임식에 참석한 지역 단체장 명단은 다음과 같다. 박석임 플로리다 한인연합회 회장, 장익군 이사장, 이우삼 올랜도 전 한인회장, 염인숙 데이토나 한인회장, 박애숙 플로리다 한국 민속 무용예술단 단장, 김성권,이재열,정상호,이정웅, 허병옥 ,조흥석,정영수,김도인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대한민국으로부터 국민훈장(목련장)을 수상한 김승권 한인회연합회 고문은 플로리다 지역사회 인재양성에 관심을 갖고 학생 4명에게 첫장학금을 전달했다. 첫 장학금 수여자는 김한길, 정이산, 김지혜, 에밀리 김 학생들이 각각 수여했다.김 회장은 앞으로도 해마다 장학금을 수여할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