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랜도 = 하이코리언뉴스] 장마리아 기자 = 플로리다한인회 연합회는 오늘(2일)토요일 오후3시 콜로니얼 선상에 위치한 Amerasia Bank 강당에서 50여명 연합회원과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5대 박석임 연합회장 출범식을 가졌다.이날 코로나19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개최됐다.
김영출 수석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올랜도 제일장로교회 김문수 담임목사의 "플로리다 교민들과 연합회를 위한 기도"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국민의례,애국가와 미국가,올랜도 박민성회장 환영사를 이우삼 전회장 대독,서민호 전연합회장 이임사, 박석임 회장 취임사, 서민호회장 감사장 수여, 박석임 회장 감사장 수여,민주평통 마이애미협의회 김명호 회장 축사, 폴송 미한협연합회장 축사를 김영출 회장 대독,김종규 전회장 축사,서민호 회장 감사패 전달과 박석임 회장의 감사패 전달이 있은후 연합회 경과보고 송영숙, 34대 재무보고 김영출 회장, 내빈소개 순서로 진행됐다.
제34대 서민호 전 연합회 회장 이임사에 이어 제35대 박석임 연합회장은 “연합회장으로서 연합회 정관에 부여 된 회장의 모든 의무와 모든 권리를 성실히 수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연합회내에 화합을 이루어, 평화로운 연합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연합회장으로서 연합회 정관에 부여 된 회장의 모든 의무와 권리를 성실히 수행 하도록 하겠습니다”고 말했다.
이어, 마이애미협의회 김명호 회장의 축사는 “ 미국 FDOT에서 공무원으로 16년간 근무했고 현재 관리청사 건물에 기관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부터 제20대 민주평통 마이애미협의회장으로 위임 받아서 앞으로 2년간 봉사를 시작했습니다. 박석임회장님은 여러행사에서 좋은일을 많이 하시는 분이라 들었습니다. 올랜도에 H-마트가 들어오는등 한인커뮤니티가 아주 빠르게 성장하는 중요한 시점입니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박석임 연합회장님이 한인타운에 발전을 위해 도움을 주시고 한인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 손을 꼭잡고 하시는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축사를 마쳤다.
이날 신임 장익군 이사장은 “ 플로리다연합회 제35대 이사장으로 봉직하게 되어 기회를 주신 여러분들과 동포사회에 인사를 드립니다. 이사회는 8개 한인회 현회장님들을 이사로 모시고 연대하며 박석임 연합회장을 중심으로 명실상부한 연합활동을 활성화함으로써 플로리다 한인사회의 일을 담당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는것은 연합회 몫이지만 보람있는 결과를 얻는데는 여러분들의 후원과 협조가 관건이라 생각하며 많은 성원과 기도 부탁드립니다”고 밝혔다.
2부행사는 "제1차 이사회 및 임시총회” 에서 이사 및 임원 인준 2022년도 연합회 사업, 각 지역한인회와 연계사업, 한인의 날 행사 등 사업계획 인준이있었다.
장익군 연합회 이사장은 제35대 임원 이사 인준 발표를 했다.이사장(장익군),부이사장(최헌), 이사(이남숙 팬사콜라,김영출(잭슨빌),신상헌(게인스빌), 염인숙(데이토나),박민성(올랜도), 신광수(탬파), 김혜일(포트마이어),김운선(마이애미) 등 이며, 김승권(상임고문), 전입 임원(이정규, 포트월톤), 정관개정위원장(장익군),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김영출(수석부회장),이우삼(부회장), 이미대자(여성부회장),송영숙(사무총장),염인숙(서기), 김혜일(감사), 김경선(재무) 등 이다.
이번 제35대 플로리다연합회장 취임식 후원자 명단은 : 김명호, 김혜일,김승권,김재권, 김영출,박애숙, 장익군,오상학,노성일,최성복, 헬렌 장 등 11명이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