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완료자 "직계가족 방문 자가격리면제” 신청

Submitted by editor on 월, 08/02/2021 - 17:50

[총영사관 = 하이코리언뉴스] 김태리 기자 = 주애틀랜타 총영사관(박윤주 총영사)은 현재(8월2일) 해외백신접종 완료자의 직계가족 방문을 위한 자가격리면제 신청을 이메일(atlexem@mofa.go.kr)과 ‘영사민원 24’(http://consul.mofa.go.kr)를 통해 동시에 받고 있다. 그러나, 격리면제 신청 처리를 최대한 정확하고 빠르게 하기 위해 8월 9일(월)부터는 ‘영사민원 24’를 통해서만 신청서를 접수 한다.

"

​따라서 8월8일(일)까지 접수된 이메일까지만 처리할 예정이라고 했다. "영사민원 24"를 통해 신청하실 경우 신청서 양식 작성 후 서약서, 백신 접종 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여권사본 외에 저희 관할지역(조지아, 노스·사우스 캐롤라이나, 테네시, 앨라배마, 플로리다, 푸에르토리코, 버진 아일랜드)의 공항을 이용하는 항공권 예약 내역을 첨부해야 한다. 

주애틀랜타총영사관은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비행일정이 빠른 순서대로 가급적 출국 4일전에는 발급해서 송부하고있다. 비행일정이 급한 분들을 배려해 조금만 기다려주고 출국 이틀전까지 못 받으신 분들은 격리면제 전용 전화(404 804 3202)에 반드시 문자로  남겨야한다.

​단순 문의나 접수 여부 문의 확인에 신속히 답을 드릴 수 없다.이런 상황임을 양해해 주고 귀국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격리면제서 관련 게시물 (▼ 클릭!)

 ‘영사민원 24’를 통한 자가격리면제 신청 관련 & 온라인 신청 메뉴얼 

해외예방접종자 격리면제서 발급업무 안내(7.27)

해외예방접종자 격리면제서 세부지침 안내 (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