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슨빌 = 하이코리언뉴스] 김태리 기자 = 잭슨빌한인회(김영출 회장)는 오늘 24일(토)오전11시 "미 해군참전용사회관 126지부(The Fleet Reserve Association Jacksonville,FL)대강당"에서 참전용사 회장 Commander Henry Moreland씨와 참전용사가족과 잭슨빌한인회 김영출회장,이재열,이정웅,채종훈, 조경구,김오한 수석부회장등 동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전쟁 정전협정 제 68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잭슨빌 한인회 회계를 맡고있는 정다연양의 사회로 진행된 기념식에서 김영출 회장은 “71년 전,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함께 싸웠던 장병 여러분과 그 가족 에게 감사드립니다. 대한민국과 미국은 혈맹으로 맺어진 우방이자 ‘친구’의 나라입니다.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을 외면하지 않고, 뛰어들어서 목슴을 잃어 가면서도, 대한민국을 세계 최빈국에서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일어 나도록 발판이 되어서, 도움을 받던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로 변신한 오늘의 대한민국이 , 바로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대한민국 국민은 자유와 평화를 지킨 영웅들을 영원희 기억할것이고 ,그 숭고한 희생정신을 우리 미래 세대에게 알려, 미국 친구들과 우정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고 인사를 했다.
이날 행사에 부채춤과 플롯가야금 병창과 난타공연이 펼쳐져 참전용사들에 대한 고마움과 감사함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참전용사들은 큰 박수갈채로 받은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