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격리면제 신청 "이메일과 영사민원 24" 통해

Submitted byeditor on수, 07/21/2021 - 07:19

[애틀란타=하이코리언뉴스] 장마리아 기자 = 애틀랜타총영사관(박윤주 총영사)은 현재 해외백신접종 완료자의 직계가족 방문을 위한 자가격리면제 신청을 이메일(atlexem@mofa.go.kr)과 ‘영사민원 24’(http://consul.mofa.go.kr)를 통해 동시에 받고 있다.

"

애틀란타 총영사관 지난 공지에서 7월19(월)부터 "영사민원 24"를 통해서만 신청서를 접수하겠다고 했으나 사용을 어려워하는 동포들을 위해 당분간 현재와 같이 이메일도 병행하여 접수하겠다고했다

그러나 "영사민원24"를 통해 신청·접수하는 것이 처리속도도 훨씬 빠를 뿐만 아니라 진행상황까지 통보받는 등 편리하니 가급적 이를 이용하길 강력히 추천했다.

"영사민원 24"를 통해 신청할 경우 신청서 양식 작성 후 서약서, 백신 접종 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여권사본 외에 저희 관할지역(조지아, 노스·사우스 캐롤라이나, 테네시, 앨라배마, 플로리다, 푸에르토리코, 버진 아일랜드)의 공항을 이용하는 항공권 예약 내역을 첨부해야 한다.

주애틀랜타총영사관은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신청접수일 이후 약 1천3백 여건의 면제서를 비행일정이 빠른 순서대로 가급적 출국 4일전에는 발급해서 송부했다고 밝혔다.

비행일정이 급한 분들을 배려해 조금만 기다려주고 출국 이틀전까지 못 받으신 동포는 격리면제 전용 이메일(atlexem@mofa.go.kr)이나 문자(404 804 3202) 남기면 된다. 단순 문의나 접수 여부 문의 확인에 신속히 답을줄 수 없는 상황임을 양해해 주고 귀국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