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EA 올랜도지부 “세미나 및 송년회” 가져

Submitted byeditor on목, 12/12/2019 - 22:17

[볼드윈파크 = 하이코리언뉴스] 장마리아 기자 =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올랜도 지부(회장 조형진 교수)가 주관한 “ 송년회 및 세미나”가 12일(목)오후 6시부터  Enders Park Gathering Room 에서 지역 단체장 추대성 회장외 KSEA 회원 가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 모임을 가졌다. 

"

이날 세미나 연사로 나선  UCF대학 손용호 석좌교수는 “4차산업 3d프린터에 대해 이야기하고 또 어떻게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지, 건축뿐아니라 실제 생활에서도 3d프린터을 많이 사용하는지에 대한 강의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강혜란 교수  NIH 연구팀은 "세포의 구조와 물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액틴 단백질의 생물물리 (바이오피직스) 기초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형광현미경, 원자현미경, 분광학, 그리고 분자동역학 모델링을 이용하여 액틴 단백질의 역학적, 구조적 성질이 세포 내 다양한 환경에서 변화하는 메커니즘을 연구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메커니즘의 밝힘으로써 액틴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질병들, 예를 들어 근 위축증 (muscular dystrophy), 신경퇴행증 (neurodegeneration), 클라미디아 감염증 (Chlamydia infection)) 등의 근본적인 원인을 이해할 수 있는 연구의 관한 주제 발표"가 있었다. 

세미나가 끝나고 참여한 60명의 회원과 가족들은 맛나는 저녁,선물교환, 레크리에이션, 게임등으로 송년회를 즐기며 친목을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