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슨빌 = 하이코리언뉴스] 장마리아 기자 = 잭슨빌한인회가 주최하고, 주 애틀란타 총영사관, 잭슨빌시, 창원시,잭슨빌 자매도시협회,잭슨빌한미문화원이 후원하는 "한국의 밤” 행사에 초청을 받은 창원시 허성무 창원시장 방문단 일행을 주류사회에서 대환영했다. 11월9일(토) 오후 6시부터 Trinity Christian Academy 에서 한인 동포들 및 잭슨빌시의 주요 기관 인사등 4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뜨겁고 성대하게 열렸다.
잭슨빌 한인회 김영출 회장은 “우리 한국의 문화를 이웃인 주류사회에 소개하게됨을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오늘 한국의 밤 행사를 위해 수고하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리고, 멀리서 이곳 잭슨빌시에 우리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축하 공연을 후원 해주신 창원시립무용단과 특히 창원시 허성무 시장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에 허성무 창원시장은 “이런 자리을 마련해 주신 잭슨빌 김영출 한인회장과 김승권 잭슨빌 자매결연 위원장께 고마움을 전했다.이어 양제현 영사의 간단한 인사도 있었다.
한국의밤 행사에는 스캇 윌슨 잭슨빌시의회 의장, 브랜다 프랭스 잭슨빌 자매결연협회 회장,신티아 로빈슨 트리니티 크리스쳔 아카데미 국제담당이사, 양제현 주 애틀란타 영사 등 주요내빈과 허성무 창원시장, 홍명표 자치행정국 국장,이종철 창원보건 소장,이재열, 이정웅, 정상호 잭슨빌 전한인회장, 등 많은 기관단체장들이 함께 했다.
이날 "한국의 밤과 Veteran’s Day(재향군인의날)날 축제"에 창원시 시립무용단 축하 공연단 18명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축하 퍼레이드로 뜨거운 박수갈채을 받으며 양 도시간 35년의 가족같은 우정을 과시했다. 끝으로 김영출 회장은 창원시립무용단 노현식외 17명과 이정웅 잭슨빌 전회장에게 감사장 전달식이 있었다.
잭슨빌시의 주요 기관인 시청, 시의회, 교육청, 항만청, 상공회의소, 잭슨빌전력회사 등의 대표들을 인솔해 창원시를 방문을 하고 또한 창원시 시장을 비롯 방문단을 초청을 하여 양도시간 문화, 교육, 경제교류에 공헌하고있다.매년 창원시 중학생을 초청을 하여 2주간 미국 문화 체험을 하도록 하고있으며, 매년 7월에는 잭슨빌시 중학생을 창원시에 보내어 한국문화를 체험하도록 교류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