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EA "수학경시대회 작년보다 어려웠다"

Submitted byeditor on토, 04/08/2017 - 19:03

[UCF대학=하이코리언뉴스]장마리아 기자=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가 차세대 과학기술자 양성을 목표로 하는 2017년 한인수학경시대회가 4월8일(토) 오후2시부터 올랜도 센트럴 플로리다대학 해리스 엔지니어링 빌딩 119호 강의실에서 개최했다.

"

오늘(8일) 오후 2시부터 119호 강의실에서 시험감독관이 참관한 가운데 2학년부터 11학년까지 90분에 걸쳐 시험이 치루어졌다.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올랜도지부(지회장 윤해볌 교수)에서  학생들이 시험을 치루는 동안 앞 건물 110호 강의실에서는  초빙강사 DR .Eric Janowitz, D.C 의 “잘못된 자세나 나쁜 습관으로 신체의 밸런스가 어떻게 변하는지 또 질환 예방 및 치유까지” 학부모들을 위한 유익한 세미나 제공했다.  KSEA 올랜도지부(지회장 윤해범 교수)는 경시대회가 끝나고 바로 채점을 한 후 시험장에서 시상식을 했다. 이번 수학경시대회는 남부현 교수와 오종민 박사가 전반적인 행사를 총괄했다. 

재미 한인과학자나 미전국 교수들이 집필한 문제로 치러지는 수학경시대회는 우수한 한인학생들의 실력을 비교해볼 수 있는 대회로 독특하고 새로운 유형들의 문제가 대거 출제되기 때문에 학생들이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는 아주 유익한 대회이다.또 대회의 타이틀이 한인 수학경시대회이지만 KSEA는 국적에 관계없이 모든학생에게 오픈 하는것으로 방침이 정해져 있으며 다른 지부에도 중국, 인도 등 외국인 학생들의 참여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