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제22대 한국 총선 재외투표" 시작 했다.

Submitted byeditor on수, 03/27/2024 - 18:50

[올랜도/하이코리언뉴스] 김태리 기자 = 제22대 대한민국 국회의원 총선거를 위한 재외선거가 오늘(27일) 시작됐다.서상표 주 애틀랜타 한국 총영사는 이날 오전 애틀랜타 한인회관 소강당에 설치된 투표소에 방문해 투표를 실시했다.

:

애틀랜타 투표소는 내달 1일까지 6일간 운영한다. 투표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또한 29일(금)부터 31일(일)까지는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한인회관, 플로리다주 올랜도 우성식품, 노스캐롤라이나주 랄리 제일한인침례교회에도 투표소가 운영된다.

◇투표방법 : 투표소에 입장하면 먼저 본인 확인을 하고 서명을 한 다음, 투표용지를 받는다. 국외부재자는 지역구와 비례대표 등 2장의 투표용지를 받고, 재외선거인은 비례대표 투표용지 1장만 받는다.

현장에서 출력된 투표용지를 갖고 기표소에 들어가 투표한 다음, 회송용 봉투에 넣어서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투표소에 가져가야 할 것들 :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한국여권, 주민등록증, 공무원증,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첨부되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관공서나 공공기관이 발행한 증명서 또는 사진이 첨부되고 성명과 생년월일이 기재되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거류국 정부가 발행한 증명서 중 한 가지를 챙겨가면 된다.

단, 재외선거인은 국적확인서류(비자, 영주권 등)의 원본도 지참해야 한다.개혁신당은 7번, 자유통일당이 8번, 조국혁신당이 9번을 배정받았다.

◇비례대표 38개 정당

정당 선호도로 평가받는 비례대표는 총 46석이다. 올 선거에는 38개 정당이 253명의 후보를 낸 상태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비례대표 후보를 내지 않아 1, 2번이 공석이다. 3번은 더불어민주당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 4번은 국민의힘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 차지했고,  녹색정의당은 5번, 새로운미래는 6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