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당국 로메인 상추 먹지말 것 권고!

Submitted byeditor on화, 11/20/2018 - 21:35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북미지역 보건당국은 오늘(20일) 어떤 종류의 로메인 상추도 섭취하지말 것을 권고했다연방식품의약국FDA에 따르면 지난달(10월)부터캘리포니아, 코네티컷, 일리노이, 메사추세츠, 메릴랜드,미시건, 뉴 햄프셔, 뉴저지, 뉴욕, 오하이오, 위스콘신 주 등 11개주에서 32명이,캐나다 온타리오와 퀘백 주에서 18명이 로메인 상추를 먹고 이콜라이균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아직까지 사망자는 보고되지 않았지만,미국에서만 최소 13명의 상태가 심각해 입원 치료 중이다.

"

FDA의 스캇 고틀립 커미셔너는 정확한 오염원이 밝혀지지 않았다면서 그동안 마켓과 레스토랑에서는 모든 로메인 상추를 판매하지말 것을 당부했다.다만, 겨울 시즌 유통되는 로메인 상추는 대부분 캘리포니아 주에서 재배되는 것으로 전해졌다.올 초 전국에 대규모 이콜라이 감염 사태를 불러온 로메인 상추는 애리조나 주 유마에서 생산됐는데,동물 분변 등으로 오염된 용수가 원인이었다.

당시 200여명이 이콜라이 감염 증세를 호소했고,캘리포니아 주민 한 명을 포함해 5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보건당국은 오염된 상추의 경우 충분히 씻어도 세균이 남아있기 때문에 아예 먹지말아야한다고 강조했다.이콜라이균에 감염되면 위경련,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대부분 일주일만에 회복되지만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신부전증이 발병하는 등 생명까지 위협받을 수 있다.

식품제조업체 ‘호멜’(Hormel)은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살모넬라균이 검출된 ‘제니 오’(Jennie-O) 브랜드의 터키를 41.5톤이나 리콜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