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보류 지급 “ 약 5만명 혜택"

Submitted byeditor on화, 09/01/2020 - 15:48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국세청,IRS는 약 5만여명의 미국인들에게 그동안 부당하게 지급이 보류됐던 1차 ‘Stimulus Check’이 전달될 것이라고 밝혔다.지난 3월 코로나19 위기 때 제정된 ‘CARES Act’에 따라 미국인들에게 1인당 1,200달러가 지급됐지만 일부 미국인들의 경우에 지급을 받지 못해 문제가 됐다.

"

국세청이 이에 대해 조사한 결과 약 5만여명이 부당하게 지급받지 못한 것을 발견했고 이들 5만여명에게 뒤늦게 지급하기로 한 것이다.IRS는 1,200달러 ‘Check’을 우편으로 보낼 예정인데 이달(9월) 초나 중순까지 지급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대상자들인 5만여명 중에서 일부는 1,200달러를 ‘Check’이 아닌 Debit Card로 받게된다.

아직도 1차 ‘Stimulus Check’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IRS 웹사이트 ‘Get My Payment’를 통해서 자신이 지급 대상인지, 언제 지급받는 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IRS 웹사이트 ‘Get My Payment’는 하루에 한번 밤마다 ‘Update’되기 때문에 확인하는 사람들 경우 하루 한번 접속으로 충분하다고 IRS측은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