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태블릿 PC 이용 온라인 쇼핑 크게 증가

Submitted byeditor on월, 11/28/2016 - 13:58

[하이코리언뉴스]기계 발달로 온라인 쇼핑도 이전에 비해 더욱 편리해지면서 줄을 서서 사기 보다는 가격과 기능을 빠르게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이 늘어나고 있다.특히 올해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이 PC를 이용한 온라인 쇼핑을 앞지른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그리고 블랙 프라이데이에 조차도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 쇼핑이 크게 늘어났었다.

"

최대 유통업체 월마트의 경우 블랙 프라이데이에 웹사이트 접속 가운데 무려 70%가 모바일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고, 실제 웹사이트 이용자 가운데 60%가 모바일로 물건을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타겟과 아마존 등 대부분의 소매업체와 유통업체들도 상황은 비슷하다. 이같은 추세에 발맞춰 소매업체와 유통업체들은 사이버 먼데이에 중점을 두고 오늘 온라인을 통한 대대적인 세일에 나선다.그러다보니 쇼핑객들도 지난 금요일 쇼핑을 하면서도 사이버 먼데이에 쇼핑할 예산을 남겨뒀고, 이 예산을 오늘 쇼핑하면서 쓸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은 미국 뿐만 아니라 다른 어느 나라에서도 쇼핑이 가능하다. 따라서 한국 등 해외에서도 오늘 사이버 먼데이에 기대를 걸고 있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