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먹방’ 전 세계인의 공용어 됐다

Submitted byeditor on토, 10/29/2016 - 22:21

전 세계적으로 ‘K-팝’과 한식을 뜻하는 ‘K-푸드’ 열풍이 확산되면서 먹는방송 일명‘먹방’이라는 한국말 단어까지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공통어로 자리 잡고 있다. CNN은 지난 21일 인터넷판을 통해 ‘먹방’을 소개하면서 카메라를 켜놓고 과하게 많은 양의 음식을 마음껏 먹는 방식으로  2014년 한국에서 시작된 뒤 전 세계로 퍼졌다고 설명했다.

"

그러면서 요즘에는 참가자들 상당수가 채식주의자 '비건' 이라고 전했다.CNN에 따르면 음식을 맛있게, 많이 먹는 것이 인기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 한국의 먹방과 달리 해외에서는 건강식 혹은 채식주의자 음식을 소개하는 먹방이 유행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방송 중인 먹방은 750개 이상으로, 이 중 절반은 ‘비건’이나 ‘베지테리언’이라는 단어를 동영상의 타이틀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CNN는 전했다.영국의 건강·영양 코치인 조지-대런 스핀들러 부부는 비건 음식을 먹으며 조리 방법을 소개하고 자신들이 비건 음식을 먹게 된 이유를 설명하는 ‘쿡방’을 유튜브에 내보내고 있다.이들 부부는 “먹방이 바쁜 시간에 사람들을 서로 연결해 준다. 우리는 다른 사람과 함께 음식을 먹을 시간을 찾기 힘든 시대에 살고 있다”며 “먹방이 비건주의와 건강한 식습관을 알리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예찬론을 펼쳤다.

CNN은 전문가들의 입을 빌려 먹방이 소가족화 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타인에게 인정을 얻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