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스가 짜장면을 한국의 특색있는 음식으로 소개

Submitted byeditor on토, 05/14/2016 - 20:10

"짜장면은 한국인들이 외로움 달래는 음식"  NYT 조리법, 역사 등 소개

뉴욕타임스가 짜장면을 한국의 특색있는 음식으로 소개했다. 
타임스는 3일 주말판 '뉴욕타임스 매거진'에서 한국의 짜장면 문화, 짜장면 먹는 날인 블랙 데이, 짜장면 조리법, 유래 등을 자세히 다뤘다.  

짜장면
짜장면

기사 제목은 '페인트 잇 블랙(Paint It Black)'. 록밴드 롤링스톤스의 곡명을 인용했다. 한국인들이 4월 14일을 애인이 없는 사람들이 세련된 검은색 옷을 입고 짜장면을 먹는 블랙데이로 정했다며 "짜장면은 외로움을 달래는 음식"이라고 했다. 이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기사 제목이다. 실제 한국 짜장면 문화도 언급했다. 미국에서의 피자나 치킨처럼 짜장면은 한국에서 신속하게 배달시켜 먹기 편한 음식이라고 소개했다.  

한인 독자들의 공감을 살 만한 대목도 있다. 한국인들은 어릴 적 동네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점이 바로 짜장면을 파는 가게였으며, 그 추억의 맛을 잊지 못한다고 보도했다. 미국인들이 어린 아이일 때, 가장 좋아하는 음식인 피자와 같은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매거진은 중국 산둥성 사람들이 한국 인천으로 건너 가 살면서 한국식 짜장면이 탄생했다는 유래도 소개했다. 또 짜장면 조리법, 한인 마켓에 가면 조리하기 쉬운 제품도 있다며 직접 먹어 볼 것을 권유했다.

'
뉴욕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