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틱톡 매각 협상 진행 중"

Submitted byeditor on금, 08/28/2020 - 14:30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바네사 파파스 틱톡 임시 최고경영자CEO는 오늘 28일 CNBC 인터뷰에서 월마트와 관련해 전자상거래에서 많은 시너지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파파스 CEO는 월마트와의 시너지 언급에 앞서 틱톡이 최근 전자상거래 기능을 강화했다는 사실을 소개했다.

"

틱톡은 지난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프로필과 동영상에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링크를 올려놓을 수 있게 하는 기능을 도입했다.어제 27일 케빈 메이어 CEO의 퇴임으로 공석이 된 CEO 자리에 오른 파파스의 발언은 물밑에서 진행되는 틱톡 매각 협상의 분위기를 반영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제기된다.

월마트는 전자상거래와 광고를 아우를 수 있는 틱톡의 가능성에 주목하며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을 잡고 틱톡을 인수하겠다고 밝힌 상태다.현재 전국 시장에서 퇴출 위기에 처한 틱톡의 모회사 바이트댄스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등과 매각 협상을 진행 중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틱톡 인수전에 먼저 뛰어들었지만, 오라클도 유력한 인수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파파스 CEO는 인수 협상에 직접 관여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을 전재한 뒤 마이크로소프트와 오라클이 각각 장점이 있다고 언급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함께 보안의 측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고, 오라클도 세계적인 데이터 관리 시스템 업체라는 점에서 틱톡이 이득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