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탬파 = 하이코리언뉴스] 장마리아 기자 = 민주평통 마이애미협의회(회장 장익군)가 주최한 한인동포 청소년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문예공모전 수상자가 발표됐다. 지난 7월10일 마감한 플로리다지역 온라인 평화통일 문예공모전에 총28개 작품이 출품했고 지역별로 올랜도(9), 잭슨빌(2), 탬파(17)명이 참가 마이애미 지역에서는 출품이 없었다.
마이애미협의회에서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총7명의 수상자를 발표했다.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시상식은 오는 8월9일 일요일 오후1시 서부플로리다한인회관에서 갖는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협의회장상 겸 최우수상: 이경욱 우수상: 김가현(고등부) 이예나(중등부) 박혜원(초등부), 장려상: David Kirkley(고등부) 류지현(초등부) 특별상: Jayu Hilley, 김민동 그리고 참가한 모든 학생들에게는 참가상을 주기로 결정 했다.
아울러, 해마다 진행해오던 통일골든벨 결선 미주지역대회가 10월에 있을 예정이다. 마이애미협의회에서는 2명 출전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9월중 예선대회를 치르기로 했다. 1차예선은 각 지역별, 4개도시 - 올랜도. 잭슨빌. 탬파. 마이애미 갖고, 2차 최종예선을 9월말에 가질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해마다 개최되던 제5차 플로리다지역 한인 청년지도자 컨퍼런스를 올해는 좀더 심화, 확대하여 11월중 2박3일로 탬파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장소와 시간은 추후에 공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