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탐사선 인사이트호 성공적으로 착륙

Submitted byeditor on월, 11/26/2018 - 17:11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NASA (미항공우주국)의 화성 탐사선 '인사이트(InSight)’ 호가 오늘(26일) 적도 인근의 엘리시움 평원(Elysium Planitia)에 성공적으로 착륙했다.인사이트호는 뉴욕시간으로 오늘 오후 2시 54분쯤 화성에 안착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

이 시간은 인사이트호가 화성에서 지구까지 송신하는데 걸리는 8.1분도 포함돼있는데 즉, 인사이트 호가 성공 사실을 지구에 알리기 8분 전에 이미 화성에 착륙했다는 의미다.지난 5월 5일 발사돼 206일간의 긴 여정 끝에 시속 6천 2백마일로 3억 백여 마일 날아 최종 목적지에 도착한 것이다. 

인사이트호가 무사착륙 했다는 신호가 확인되자 캘리포니아 파사데나에 위치한 제트추진연구소(JPL) 관제소에서 환호성이 터져나왔다. 인사이트호는 '대기권 진입·하강·착륙(EDL)’이라는 가장 어렵고 중대한 고비를 무사히 넘겼고 본격적으로  '지진조사, 측지, 열 수송 등을 이용한 내부 탐사를 하게된다. ​

NASA는 인사이트를 통해 화성의 내부를 분석하면서 암석형 행성의 형성과 수십억 년에 걸친 변화과정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