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셸 오바마, “백악관에는 ‘어른’이 필요해”

Submitted byeditor on토, 12/17/2016 - 22:00

[하이코리언뉴스] 영부인 미셸 오바마 여사가 최근 방송 인터뷰에서 트럼프 당선자를 겨냥한 일침을 쏟아냈다.미셸 여사는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와의 인터뷰에서 백악관에는 ‘어른’이 필요하다며 “위기나 혼돈 속에서 여러분에게 ‘다 괜찮아질 거야.좋은 점을 기억해내고 미래를 보자’고 말해줄 수 있는 어른이 백악관에 있었다는 점이 어떤 의미였는지 사람들이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prah Winfrey speaks to First Lady Michelle Obama for her final one-on-one interview inside the White House. (White House / Amanda Lucidon)

이어 “걸음마 하는 아이가 책상에 머리를 부딪치면 당신의 반응을 보고 아픈지를 판단하게 된다”면서 “당신이 ‘세상에’라고 말하면 아이는 울겠지만,버락 오바마는 ‘괜찮아’라고 말해주는 사람이고 이 같은 방식으로 국가를 대해왔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발언은 대통령 취임을 한 달 정도 앞둔 트럼프 당선자를 정조준한 것으로 풀이된다.미셸 여사는 앞서 지난 9월 힐러리 클린턴 지원유세에서도 트럼프를 겨냥해 “삶이냐 죽음이냐, 전쟁이냐 평화냐를 결정할 때 대통령이 발끈하거나 비이성적으로 몰아세우면 안 된다”며 “백악관에는 어른이 필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미셸 여사는 또 “우리는 현재 희망이 없다는 것이 어떤 느낌인지를 느끼고 있다”고 지적했다.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자기 일과 삶이 헛된 것이라고 느끼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이 인터뷰는 지난 14일 백악관에서 진행했으며 현재 일부 내용만 공개됐다.전체 인터뷰는 오는 19일 CBS에서 방송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