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숙 사모의 "시냇물 소리(23)"받고 싶은 선물!

Submitted byeditor on토, 12/17/2016 - 10:57

크리스마스계절이 다가오면 이곳 저곳에서 선물교환의 시간들을 가지며 행복한 시간을 나누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게 됩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선물 교환의 시간이 되면 무슨 선물을 받을까? 하고 기대합니다. 동시에 무슨 선물을 준비해야 하나? 하고 또한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

선물은 크고 작음을 넘어 모두 다 귀한 것입니다. 선물이 귀한 것은 선물 속에는 선물을 준비한 사람의 정성과 사랑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선물을 준비할 때에는 선물할 대상을 생각하는 따뜻한 관심에서 시작됩니다. 선물을 준비하고, 선물을 포장하는 것 모두가 사랑스런 몸짓입니다. 그래서 선물은 값진 것입니다.

얼마 전에 있었던 한 모임 가운데 선물교환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선물교환의 시간을 통해 예쁜 선물을 받았습니다. 그 선물을 손에 받아 들고 오면서 지금까지 받은 선물들이 무엇이 있었나 하고 생각해 보니 참으로 많은 선물들을 받았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받은 선물들에는 눈에 보이는 물질적인 선물들도 많이 있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귀한 선물들도 참으로 많았습니다. 어떤 귀한 선물들을 받았는지를 떠올려 보았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구원의 선물을 받아 하나님의 나라를 소유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많은 선물들을 받았기에 행복한 사람들입니다. 선물의 이야기를 쓰다 보니 선물을 받고 너무나 행복해 했던 한 엄마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어려서부터 애지중지하며 딸을 잘 키워 대학에 보냈습니다. 이젠 그 딸이 공부하면서 아르바이트를 하여 자기의 용돈을 벌게 되어 엄마에게 손을 내밀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해 엄마를 모시고 백화점에 가서 엄마에게 멋진 신발을 선물하였고, 그 동안 키워주신 엄마에게 감사의 마음으로 용돈을 줬다는 것입니다. 선물과 용돈을 받아 든 엄마의 마음이 얼마나 행복했던지 그 이야기를 하는 동안 하나님께 대한 감사의 마음과 딸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가족들의 사랑을 통해, 이웃의 배려를 통해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귀한 선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가장 귀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하여 나누어 보면 어떨까요? 아주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크리스마스 절기에 많은 선물들을 주고받지만 가장 값진 선물은 무엇일까요? 가장 값진 선물은 하나님께서 이 땅의 모든 백성들을 위해 준비하여 보내신 아기 예수님이십니다. 그 분은 이 땅의 모든 백성들에게 큰 기쁨의 소식입니다. 그러기에 크리스마스 절기 가운데에 예수님의 오심을 감사하는 마음이 빠져서는 안 될 것입니다. 온 세상 가운데 예수님의 오심을 맘껏 축하하는 크리스마스 절기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만약에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도 선물교환의 시간이 있다면 가장 값진 선물을 받은 우리는 어떤 선물을 드려야 할까요?

성탄절에 하나님도 받고 싶으신 선물이 있지 않을까요? 받은 선물로 인하여 즐거워하고 기뻐하지만 하나님께 드릴 선물은 생각지 못하고 지나갈 때가 많이 있습니다. 하나님께 어떠한 선물을 드려야 할지를 생각하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절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선물을 받고 싶으세요? 메리 크리스마스!!!

올랜도 아름다운교회 이경숙 사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