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권 도전 선언..“국민의당 중심 정권 교체”

Submitted byeditor on월, 08/29/2016 - 09:23

[하이코리언뉴스]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한국시간 지난(28일) 사실상 대권 도전을 선언했다. 안철수 전 대표는 "정치를 바꾸고 국민의 삶을 바꾸고 시대를 바꾸라는 명령을,국민의당을 중심으로 반드시 정권 교체하라는 명령을 가슴 깊이 새기고 제 모든 것을 바칠 것"이라며 사실상 대권 도전을 선언했다.

"

안철수 전 대표는 어제 광주에서 무등산을 다녀온 뒤 기자간담회를 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내년 겨울, 서설이 내린 무등산에 와보고 싶다며 낡은 시대를 끝내고 새 시대를 열어가는 무등의 아침을 다시 맞고 싶다"고 강조했다.

안철수 전 대표는 "다음 대선은 양 극단 대 합리적 개혁세력 간 대결이 될 것"이라며 "이제 양 극단은 과거이고 합리적 개혁세력은 대한민국의 미래로,내년 대선은 과거와 미래의 대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음 대선은 정권교체를 넘어서 정치교체, 세대교체, 체제교체로 자리매김해야 한다"면서 "미래에 대한 신념 간 충돌이 될 것으로,국가의 미래를 결정할 것"이라고 내다봤다.한편 안철수 전 대표의 대권 도전 선언에 오늘(한국시간 29일)'안철수 테마주'는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