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미 시상식 "샌드라 오’ 한복 입은 모친 화제

Submitted byeditor on화, 09/18/2018 - 21:39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방송계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에미상 시상식에서 한인 샌드라 오의 모친이 한복을 입고 나와 스타가 됐다고 영국 BBC 방송이 보도했다.BBC 아메리카가 제작한 '킬링 이브'에 출연한 샌드라 오는 어젯밤 LA 다운타운에서 열린 70회 에미상 시상식에서 아시안 배우로는 처음으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는 영광을 누렸다.

"

특히 샌드라 오는 아쉽게 상을 받지는 못했지만 딸을 응원하러 온 어머니 전영남 씨의 한복 차림은 큰 화제를 모았다.전 씨가 한복을 입고 한국 문화를 표현하는 모습을 보면서 다수의 시청자가 황홀해 했다고 BBC는 전했다.BBC는 "많은 사람이 레드카펫에서 한복을 본 것은 처음이라고 말한다"면서 "한복은 천 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한국의 전통 의상"이라고 소개했다.

시청자들에게 더욱 감동을 준 장면은 딸을 향한 노모의 아낌없는 사랑 표현이었다.전 씨는 한 연예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딸이 너무나 자랑스럽다"고 한 뒤 샌드라 오의 볼에 키스를 해줬다.이 장면을 두고 BBC는 "많은 아시아 문화권에서 부모가 공공장소에서 공개적으로 자식을 향해 애정을 표현하는 것은 흔치 않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