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최초로 달 탐사여행 "억만장자 마에자와 유사쿠”

Submitted byeditor on화, 09/18/2018 - 21:35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인류 최초로 달 탐사여행에 나서기로 한 일본인 억만장자 마에자와 유사쿠 가 일론 머스크와 스페이스X 팀에 대한 강한 신뢰를 드러냈다.마에자와는 오늘(18일) CBS 뉴스 진행자 미레야 비야레알에게 "나는 전혀 두렵지 않다. 나는 그(머스크)를 신뢰한다. 또한 스페이스X 팀을 믿는다"고 말했다.

"

앞서 머스크는 달 여행에 대해 "이것은 위험하다"면서 마에자와를 "가장 용감하고 훌륭한 모험가"라고 소개했다.머스크는 "우리가 약속한 2023년까지 이 여행이 가능하도록 완벽하게 성공할지는 100% 장담하기 어렵다"면서 "하지만, 우리는 인간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최대한 빨리, 그리고 최대한 안전하게 실행에 옮길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2위 전자상거래 기업 스타트투데이 창업자이자 최대 온라인 쇼핑몰 조조타운 설립자인 마에자와는 30억 달러의 자산가로 일본에서 18번째 부자다.마에자와는 스페이스X의 차세대 우주선 'BFR'(Big Falcon Rocket) 전 좌석을 사들였고 2023년으로 예정된 달 여행에 최대 8명의 예술가와 동행하겠다고 했다.

마에자와는 "예술가들은 그 여행을 다녀온 뒤 받은 영감으로 작품을 만들 것이다. 그것은 우리 모두의 안에 있는 꿈"이라고 말했다.그는 "난 어떻게 세계평화를 위해 기여할 것인지,세계를 위해 어떻게 뭔가를 돌려줄 것인지를 고민해왔다. 이것은 내 일생의 꿈"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BFR는 길이 118m의 초대형 로켓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부스터 로켓이 장착된다. 로켓은 200t의 추진력을 지니게 된다. 달 여행의 왕복 거리는 47만5천 마일로 닷새가 걸릴 것으로 보인다.이번 여행이 계획대로 성사되면 지난 1972년 아폴로 17호 선장 진 커넌(작고)이 마지막으로 달을 밟은 이후 거의 반세기 만에 인류가 달에 도달하는 기록을 낳게 된다. 민간 부문에서는 최초다. 

한편, 마에자와가 이번 여행을 위해 스페이스X에 지불한 돈이 얼마나 되는지가 관심을 끌고 있다.머스크는 "상당한 액수를 지불했다"고만 언급했다.BFR 프로젝트에 투자되는 전체 비용이 50억 달러로 예상되는 점에 비춰 마에자와의 지불 액수가 천문학적 규모에 달할 것이라고 항공우주 매체들은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