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리다주 소개(About Florida)..1

Submitted byeditor on토, 02/27/2016 - 10:41

[하이코리언 뉴스] 장마리아 기자= 미국 동남부 지역 해안에 위치하고 있는 플로리다주는 미국인들은 물론 세계각국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꼭한번 여행 하고 싶은곳 1위로 아름다운 곳이다. 

알리바마주와 조지아주를 북쪽에 두고 동쪽으로는 애틀랜틱 해안,서쪽으로는 멕시코만을 끼고 있는 플로리다주는 많은 세계 여행객을 플로리다로 유혹하고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다름주는 물론 미국인들 그리고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해변과 살기좋은 환경 역사적인 배경으로 유혹하고 있다. 이곳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션샤인주의 다양한 모습을 만끽 할 수 있다. 지역별,문화별로 플로리다의 아름다운 전경과 역사를 즐길 수 있다.

'
플로리다주

특히 잔잔한 바다와 고운 모래사장,아름다운 비치가 많아 젊은 사람들과 정년 퇴직한 미국인들은 노후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플로리다주는 두개의 독특한 기후상의 지역으로 나누어져 추운계절을 연상케 하는 북쪽과 아열대적 기후인 남쪽으로 구분되어 있다.

가장 덥고 온화한 키웨스트부터 조지아 붑부와 연결된 플로리다 팬 해들 지역에 이르기까지 나름대로 지역별 기후와 상태가 모두 독특하다.

대부분 여행객들은 중부플로리다와 남부플로리다 해안을 찾지만 겨울에는 북부 플로리다지역을 찾고있다.이지역은가끔 눈이 올때도 있다.

이렇게 일년 내내 좋은 날씨가 계속되는 플로리다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치가 해변을 끼고 있을 뿐 아니라 디즈니월드, 디즈니 MGM,유니버셜 스튜디오,씨월드.엡캅시티,케네디 우주센터,부쉬가든 등 관광지가 많아 1년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키 웨스트는 플로리다 최남단에 미국의 끝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쿠바와는 불과 90마일 정도 밖에 떨어져 있지 않으며, 유명한 모벨 문학상 수상자인 헤밍웨이가 작품활동을 하던 생가가 있고, 헤리스 트루만 대통령이 사용했던 “작은 백악관(LITTLE WHITE HOUSE)”등 청소년들의 시청각 교육에 도움이 되는 유명 관광지가 많아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곳이다.

플로리다주의 이름은 스페인어로 “꽃들이 많다(FULL FLOWER’S)의 뜻으로 스페인의 탐험가인 레온(JUAN PONCE DE LEON)이 이름을 짓고 1513년 스페인령에 귀속되었다.그 후 프랑스와 영국이 관여하면서 3나라 간의 분쟁이 계속되다가, 플로리다주는 1819년 스페인으로부터 미국으로 귀속되었으며, 미국 속령으로 있다가 26년후 1845년 3월3일 미연방에 27번째주로 가입했다.

남북전쟁 당시 끝날때까지 남부연맹에 남았다가 1868년에 미연방에 다시 가입했다.그후 정치적으로 안정을 찾으며 농지개발 어업의 활성화로 호황을 맞으며 생활이 안정되자, 기후 좋고 살기 좋은 곳을 찾아 북쪽에서 새로운 인구들이 이주해 오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많은 자본이 유입되어 발전하기 시작했다.이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한 플로리다주는 1960년 올랜도 근교에 있는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아폴로 11호를 발사해 최초로 달에 인간을 착륙시킴으로써  세계인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션샤인 스테이트(SUNSHIN STATE)’라는 애명을 가진 플로리다주의 수도는( TALLAHASSEE)로 1824년에 지정 되었으며, 플로리다주의 표어는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한다 (IN GOD WE TRUST)”로 1868년에 제정되었다.